250x250
반응형

엄지의 제왕 탈모 극복 프로젝트 / 발모차 만드는 법 / 녹차 자소엽 어성초 / 발모차 3주째 복용중

728x90
반응형

 

 

 

 

지난 4월에 방영되었던 엄지의 제왕 E68 140422 탈모 극복 프로젝트

4년 전쯤 붙임머리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늙기 전에 허리까지 오는 긴 머리를 가지고 싶다는 생각에 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미친짓이라고밖에는 생각이 안드는 ㅠㅠ)

그 때 이후로 머리 및 두피관리를 잘하지 못해서 그런지

머리가 많이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대학생때의 머리숱에 절반도 되지 않는 느낌?!

그래서 항상 어깨정도의 머리도 참지 못하고

단발밖에 고수하지 못했습니다 ㅜㅜ(흑흑)

(미용실도 2년째 안가고 있습니다. 그냥 제가 집에서 머리 잘라요)

 

 

 

그러다 추석 전쯤에 엄지의 제왕에서 나온 발모차 및 발모팩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인터넷으로 자소엽, 어성초, 녹차를 구입했는데 막상 받으니 만드는게 귀찮고

사실 프로그램을 보지 않고 만드는 법에 대해서만 접했기 때문에

효능에 대해서 의구심이 생기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불신의 늪)

오히려 악화되면 어쩔까 하는 생각이었는데, 그래도 구입한게 아까워서 우선 발모차부터 만들어 보았습니다.

 

 

 

 

 

 

 

녹차의 모습입니다.

말린 녹차

 

 

 

 

 

 

자소엽인데요. 자주빛이 날수록 좋은 자소엽이라고 하더라구요.

(이것도 오늘 자세히 검색해보면서 알게된 사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성초입니다.

냄새가 장난아니라능

이렇게 준비가 되었으면 발모차를 만들어 볼까요

 

 

 

 

 

 

 

 

 

 

 

 

 

 

 

 

 

 

 

 

 

 

 

 

 

 

 

 

 

 

 

 

 

 

 

 

 

 

녹차, 자소엽은 각각 20g씩 그리고 어성초는 40g을 넣고 달이면 된다고 합니다.

1.5L 물을 기준으로 말이지요.

저는 집에 저울계가 없어서 눈대중으로 했어요 ㅋㅋㅋ (숟가락으로 했습니다.)

총 2번 발모차를 만들어봤는데 처음에는 센불에 끓여서 다 증발했어요 ㅠㅠㅠㅠㅠ

ㅋㅋㅋㅋㅋㅋㅋ진짜 한 10분 눈을 떼고 다른 일 했는데 그사이에 물이 전부 증발!

(일회용 티백만 먹고 살다가 직접 끓이려니 백치미 자랑하네요 ㅋㅋㅋ)

 

 

그래서 약불에서 끓이고 색깔이 적당히 우려나오니까 가스불은 끄고 그 상태로 조금 나뒀습니다.

TV에서 설명한 내용은 위의 재료들을 냄비에 넣고 우선 1시간동안 상온에 두라고 나옵니다.

이 경우에 약초의 60% 성분이 물로 빠져나온다고 하더라구요.

1시간 후에 약한 가스불로 끓이면 성분의 95%정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약한불에서 1시간동안 끓이라고 했어요.  

 

 

 

 

 

고생끝에 탄생한 ㅋㅋ 발모차입니다.

저는 너무 진하지 않을까 싶어서 위와같이 하고 다시 물을 1리터 정도 섞어서

마이보틀 2개에 나눠서 넣어두고

그렇게 아침에 1개, 저녁에 1개씩 먹고 있어요.

사실 이렇게 섭취하는게 옳은 건지 알지 못했는데

엄지의 제왕을 보니까 섭취방법에 대해서도 나와있더라구요.

 

 

 

 

 

 

 

 

밑에 가라앉아있는 성분들 ㅋㅋㅋ

제가 비위가 좀 약해서 너무 비릴까봐 걱정했는데

녹차와 비슷한 맛이 났어요.

(먹을만합니다!)

 

 

 

 

 

 

 

 

 

 

 

엄지의 제왕에서도 나왔지만 발모차보다는 나중에 포스팅 할 발모팩이 훨씬 좋다고 하네요.

저도 발모차를 마신지 이제 3주정도 된 것 같습니다.

발모차를 계속 마시면 두피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다고 하네요.

 

 

 

 

 

 

 

위의 여자분은 하루 2리터씩 마셨는데 발모차에 물과 매식 엑기스를 첨가하여 수시로 마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실수록 피부가 더 좋아졌다고 하네요.

한 번은 어성초, 자소엽, 녹차 비율을 잘못 맞춰서

어성초가 다른 때보다 많이 들어간 적이 있는데

와 맛이 진짜 달라져요. 못먹을정도로 ㅠㅠ

꼭 비율은 위에서 말한대로 2:1:1을 지켜줘야 해요!

 

 

 

 

 

 

 

 

 

 

발모차와 발모팩에 대한 효과는 앞으로도 계속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