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반응형

마스크 공적공급 50%에서 80% 확대 1인 2매밖에 살 수 없음

728x90
반응형

마스크 공적공급 50%에서 80% 확대 1인 2매밖에 살 수 없음

 

정부가 국내에서 생산되는 마스크 전량을 직접 관리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일일 생산물량을 더 많은 국민들이 공평하게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라고 하는데요. 저는 왜 이게 소 잃고 외양간을 고치는 일이라고 느껴질까요? 국내 마스크 공장에서 생산한 마스크 모두 중국에 갖다 바치더니.... 공장 업체들도 피말리게 해놓고 이제 마스크 없으니까 본인들이 관리를 하겠다? 

 

저 좀 웃을께요.ㅋㅋㅋㅋ 며칠 전에도 코미디가 하나 있었죠. KF94 마스크는 이제 없으니 일반 국민들은 면마스크 쓰고 다니라고요. 그리고 나서 그 다음날 면 마스크만 착용한 사람 코로나 확진. 또 웃을께요. ㅋㅋㅋ 자기들은 무슨 긴급 회의 한다고 하면 죄다 제일 비싼 마스크 쓰고 회의하더니.... 푸핫ㅋ 그렇게 코로나 위험하지 않다고 하니까 자기네들끼리는 마스크도 안 쓰고 회의하면 인정합니다. 아니면 면마스크 쓰고 회의하던지요. 자기네들 목숨 아니라고 말 함부로 하는 거 보소.

 

아무튼 일일 생산량 중 공적 차원에서 의무 공급되는 비율을 기존 50%에서 80%까지 대폭 늘리고 유통의 전 과정을 정부가 살핀다고 합니다. 무슨 공산당도 아니고 전체 관리를 하네요. 아니면 아예 중국이 7일만에 병원 세운 것처럼 한국도 7일만에 마스크 공장을 만들어서 자기네들이 생산까지 하던지요. 생산은 기업들이 하게 해놓고 ㅋㅋ 자기네들이 가져가는 게 저는 참 웃깁니다. 우리 마스크 다 중국 줄때는 언제고 지금 부족해서 정권을 향해 손가락질과 비난이 몰리니까... 여론을 바꾸려고 자기네들이 선심쓰는 척. ㅋ 웃기지도 않네요. 마스크 수출을 원천 금지해 생산량 전량이 국내에서 유통될 수 있도록 하겠답니다. 또 웃을께요. ㅋㅋㅋㅋㅋ 아니 니네들이 다 줬잖아. 중국에. 국민들이 마스크 사서 해외에 수출했냐??????????

 


신분증 확인된 사람에게만 1인 2매 판매? ㅋ 

신분 확인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 약국에서는 한 명이 최대 2매까지만 살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무슨 신분 확인 시스템? 그런게 뭔데??) 판매 이력 시스템이 미비한 농협 하나로마트와 우체국에선 시스템 구축 전까지 1인 1매로 구매 수량을 제한하니다. 정부는 5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오는 6월30일까지 적용된다고 합니다. ㅋㅋ 6월 30일까지 생산될 마스크가 없구나? ㅋㅋㅋㅋㅋ 참 넉넉하게도 잡아놨다.

 

아니 그리고 무슨 지금 이 상황이 공평한 상황을 위해서 하는 거라는데... 말도 안되요. 무슨 1인당 1매나 2매? 4인 기준으로는 5매도 부족합니다. 해당 마스크가 영구적으로 쓸 수도 없고, 재활용해서 쓸 수도 없는 건데... 4인 식구는 엄마랑 아빠가 일도 나가지 않고 마스크 사러 나가야 합니까?????


이런 상황을 애초에 만든 건 정부

의무 공급을 제외한 나머지 20%는 민간 유통망으로 유지하되, 사전 승인 등을 통해 대규모 거래는 관리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시장에서 출고된 마스크를 동일인과 하루에 건당 3000장 이상 거래할 땐 '신고'하고, 1만장 이상 거래하면 '승인'을 받도록 했다고 해요.

물가안정법에 따라 민간 거래에서의 최고가격을 지정할 수 있는 근거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아울러 특정 기업이나 단체에서 민간 유통 물량을 독점하지 말아 줄 것을 '국민적 배려'의 차원에서 당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매점매석된 마스크는 공적 판매처에 즉시 의무적으로 매각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공적 물량은 약국에서는 일주일(월요일~일요일)에 한 명이 최대 2매까지만 살 수 있도록 제한을 뒀다고 합니다. 이는 오는 9일부터 시행된다고 합니다. 다만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은 '경과 기간'으로 두고, 1인당 2매를 살 수 있게 했습니다. 월요일인 오는 9일부터 일주일 단위로 구매 제한 기간을 적용하기 위한 조치라고 합니다.

 


와 미치겠다 ㅋㅋㅋㅋㅋ 마스크 5부제 판매?


이와 함께 9일부터 출생연도에 따라 요일별 5부제 판매를 시행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두 개 연도씩 배분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끝자리가 1, 6이면 월요일, 2, 7이면 화요일, 3, 8이면 수요일, 4, 9면 목요일, 5, 0이면 금요일에 살 수 있단 얘기입니다. 예를 들어 1963년생이라면 수요일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정된 요일에 구매하지 못하면 주말(토·일)에 구매하면 됩니다. ㅋㅋㅋㅋㅋ 진짜 왜케 웃기지? ㅋㅋ 아미친, 그니까 왜 중국에 마스크 갖다 퍼 받치냐고. 왜 우리가 피해를 봐야하는지 모르겠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