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매콤함! 강남 유정낙지 덮밥
직장인들에게 최대의 고민이 무엇일까요? 바로 점심 메뉴입니다! 어제도 점심 메뉴로 회사 직원들과 머리를 굴렸는데요. 점심 장소로 낙점된 곳은 바로 강남역 4번 출구와 가까운 무교동 유정낙지입니다! 쌍용 플래티넘 빌딩 1층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간판이랑 가게가 커서 눈에 바로 뛴답니다. 저도 강남역으로 온 후에 두 번째로 방문한 것 같아요. 매콤함의 정도가 정말 맛있는 매콤함입니다.
메뉴는 유정낙지라는 간판에서도 느껴지듯이 낙지가 메인 요리랍니다. 여러분들도 낙지의 효과를 모두들 알고 계시죠? 보양 식품으로 먹는 낙지~ 이제 본격적인 겨울 날씨로 이동하는 계절의 중간인데요. 이런 날씨에 낙지 요리를 먹으면 몸의 면역력을 기르는데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낙지육개장도 오후 2시까지 7천원에 판매하는 할인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강남역 무교동 유정낙지 메뉴입니다. 사실 점심 장소라기 보다는 저녁 술을 마시기에 좋은 장소이기도 한데요. 점심에는 대부분 이 메뉴를 선택한답니다. 바로 낙지덮밥(8,000원) 낙지 볶음밥이라는 표현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주문하면 순식간에 나온답니다.
유정낙지에서 주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낙지가 아주 실해요. 저는 조그마한 낙지를 좋아하는데 항상 실한 낙지가 들어있어서 조금 난감해요. (그런데 저말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큰 낙지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커야 씹는 맛도 있고, 낙지도 팍팍 넣어줬다는 의미니까요.) 저는 한 중간정도밖에 못 먹었는데 다른 분들은 한 그릇을 후딱! 비워서 정말 놀랐습니다. 정말 남김없이 다 비웠더라고요. 그만큼 낙지 맛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밑반찬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단무지와 1인당 미역국을 함께 줍니다.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미역국도 정말 맛있답니다. 다들 낙지덮밥과 함께 미역국도 깨끗이 비우는 게 이 집만의 특징이라면 특징이에요. 강남역 점심 밥집으로 매콤한 음식이 먹고 싶을 경우에는 무교동 유정낙지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