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작 - 비디오스크라이브 어때요?
저도 블로그를 현재 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유튜브가 대세라는 전망을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놀랍습니다. 1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유튜브가 이렇게 대세가 될 거라고는 누가 예측이나 했을까요? (물론 저빼고 모두들 그렇게 예측했겠지만요.) 5년 전에 시작했던 네이버 블로그에서 앞으로는 유튜브에 독서리뷰를 올리려고 합니다. 유튜브 시작 비디오스크라이브 어떠세요? 애니메이션처럼 동영상을 만들게 해주는 비디오스크라이브입니다.
위와 같이 화이트보드에 글이나 그림을 그려가면서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 바로 비디오스크라이브입니다. 다른 영상을 많이 만들수도 있지만 저는 네이버블로그를 시작했던 이유가 책리뷰였기 때문에 유튜브도 책리뷰로 시작했어요. 위에 캡쳐한 비디오스크라이브도 제가 제작한 영상이랍니다.
프로그램이 아주 직관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실 수 있으신 분이라면 비디오스크라이브도 쉽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느낀점은 모든 영상이나 사진은 기술이 문제가 아니라는 겁니다.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상상력과 비주얼 씽킹 능력 즉 연출이 가장 중요한 능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눈 앞에 놓인 사과를 사과로만 보는 사람이 있고, 컴퓨터 애플, 스티브 잡스와 연결지어 생각하는 사람의 그림은 아마도 다를테니까요. 여러분들의 상상력은 어떠한가요? 기발하고 참신한가요? 아니면 관습에 묶여 있나요?
비디오스크라이브로 만든 영상에는 위의 그림처럼 손이 등장합니다. 이때문에 비디오스크라이브를 모르는 사람의 경우, 직접 손으로 그림을 그린다고 착각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저또한 이 프로그램을 최근에 알게 됐지만 아주 예전부터 있었던 프로그램이라고 해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3년 전부터 영상을 만든 사람도 있고요.
단점이라고 한다면 영국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 한국어는 지원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파워포인트에서 한글 파일을 만들어서 삽입하는 형식으로 했는데요. 보기가 흉해서 영어로 제작하다가 최근에 한글을 삽입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만, 해당 방법은 일러스트레이터로 특정 파일을 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아직 배우진 않았답니다. 우선 영어로 해보고 도저히 안되겠다 싶을 때 한국어로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혹시나 비디오스크라이브로 영상을 제작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우선 한국어 그림은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정말 어렵거든요!)
제가 이번에 리뷰한 책은 마이클 미칼코의 100억짜리 생각입니다. 천재들의 머릿 속이 궁금해서 이 책을 펼쳐보게 되었답니다. 실제로 천재들과 우리의 차이가 한끗이라면 어떤 기분이 드시나요? 천재들도 모두 저희처럼 인간이었고 다른 점이라고는 생각하는 방법에 있었습니다. 천재들의 발상법이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알아보세요~ 이번편에는 아인슈타인의 발상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시작한 지 일주일밖에 되지 않아 많이 부족하지만 구독 부탁드려요. ^^